본문 바로가기
  • 축복합니다^^
러브 지쑝이의 주방 이야기

5월 제철 음식 멍게로 만든 멍게무침

by 러브 지쑝이 2022. 5. 19.
반응형

주부들의 항상 하는 생각 중 하나는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일 것 같아요. 5월 제철 음식 재료가 뭐가 있을까 찾아보니 여러 가지 중에 멍게가 눈에 띄더라고요. 마트에 가면 요즘 많이 볼 수 있는 멍게~ 항상 멍게를 먹으면 그냥 초고추장에 찍어 먹기만 했었는데 오늘은 색 다른 게 끌려서 그런지 어떻게 먹을까 뒤져보니 가장 많이 나와있는데 멍게 무침과 멍게 비빔밥이었어요. 일단 실패할 수도 있어 조금만 해보고 더 해 먹는 게 낳을 것 같아 제일 작은 150g짜리 하나를 사서 왔답니다.

 

<요리 재료>

멍게, 청양고추, 쪽파, 다진마늘, 액젓, 고춧가루, 매실액, 어간장(없으면 양조간장), 썬파

 

멍게 2개의 분량에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매실액 2큰술, 어간장 4큰술, 청양고추 2개, 썬파 1큰술이지만 저는 작은 양 1 봉지였기에 양념으로 들어가는 양을 다 반으로 넣었어요. 

 

멍게무침

 

 

청양고추를 넣을까 하다 너무 매운 건 잘 못 먹어 안 넣었는데 무친 후 여러 가지 채소(파프리카, 새싹채소 오이이 등)들과 바로 비빔밥을 만들어 먹어도 되나 하루 정도 숙성을 시키면 더 맛있다기에 오늘은 일단 무침만 저녁 반찬으로 함께 먹었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었었는데 하루 더 두었다 비빔밥으로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요? ~~ 

깨끗이 잘 씻어 양념들과 묻히기만 하면 끝이라 뚝딱 만들어 먹기도 참 좋은 것 같아요.

매콤한 게 당길 때면 항상 비빔국수나 비빔냉면을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멍게가 생각날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멍게 무침과 멍게 비빔밤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