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축복합니다^^
러브 지쑝이의 하루 이야기

1월말까지 58kg 만들기!!!!!!!!

by 러브 지쑝이 2023. 1. 21.
반응형

새해의 작은 도전은 바로 오늘을(1월 20일) 기점으로 1월 31일까지 58kg으로 만들기입니다 ㅋㅋㅋ 

160cm에 체중은 60.1kg이면 적정체중은 아닌지라 흔히 말하는 평균체중으로 치면 지금 체중에서 5kg 이상 빼도 무관한지라 빼는 게 맞는 것 같아요~~ 몸무게를 많이 뺐을 때 최고가 52kg까지도 갔었었는데 한 10년쯤이네요ㅋㅋ

 

젊었다면 몸매 하나만 바라보고 했을 텐데 지금은 근력을 키우고 체력은 업시키고 다치지 않는 선에서 건강한 습관을 가지는 것에 초첨을 둔 지라 몸매만 바라보고 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운동을 할 때  흔히 사람들이 운동이 잘 되면 기분이 좋은데 잘 안 되는 동작이 생김 속상하다고 하는 이야기를 처음에는 무슨 말인지 몰랐었는데 지금은 왜 그런 이야기를 하는지 알 것 같아요ㅋㅋㅋㅋ 아직 모든 운동들을 다 다루지는 않았지만 전 가슴 운동이 제일 어렵다는 걸 오늘 알았답니다. 도대체 그 부위에 자극이 오지도 않고, 잘 모르겠고 이 자세가 맞는지, 해도 해도 이상한 멘붕만 온 하루였네요 ㅋㅋ   

 

2주가 안 되는 시간 동안 2kg를 야무지게 빼야겠죠 ~~ 

화요일에 이어 오늘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며 고고~~ 

 

식단

1. 단백질 위주의 식단 & 삼시 세끼 식단

    전 선생님은 식사때마다 현미밥에 단백질 100g 양(닭 가슴살, 고기, 생선, 계란)에 약간의 국과 반찬을 허용했었는데            그렇게 할 때 체중은 200g은 늘었지만 근육량은 늘고 체지방율은 줄었었어요. 여러 가지 식단과 방법이 이겠지만 나

    에게 맞고 좋은 건 내가 선택해서 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삼시 세끼를 먹돼 한 끼는 샐러드로, 한 끼는 단백질이 들어가      게 한 끼는 가볍게 ~~  전 이렇게 해보려고 해요~ 

2. 물 많이 섭취하기 / 하루에 2l

    하루에 물 한 컵도 안 먹는 사람이 하루에 2l를 먹기는 쉽지 않지만 그냥 생각 없이 먹기 커피 대신 물 마시기!! 

3. 카페인은 적정

    어느 정도의 카페인은 좋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그것도 독이 된다는 건 알고 계시죠? 예전에 비함 적게 마시는 편이지만      그동안 많이 마셨던 게 터진 건지 부쩍 두통이 많이 생겨 일주일 동안은 커피를 안 먹어 보려고 하는데 이거 하나도 지킬      수 있을지ㅋㅋ 

 

잘 먹었다면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  음식을 줄여서 다이어트를 한다!! 절대 뺄 수 없는 방법 빼더라고 요요 때문에 다시 원점으로 간다는 건 다 알고 계시죠??

 

기본 - 스쿼트 하기

          (앉을 때 다리를 옆으로 벌리는 느낌을 가지기, 일어날 때에는 엉덩이 힘으로 일어나기)

          윗몸일으키기 하기

          (다 올라오지 말고 가슴까지)

          밴드 잡고 옆으로 늘리기

         (손목이 꺾이지 않도록 하기, 옆으로 벌릴 때 팔꿈치가 몸통에서 떨어지지 않게 하기)

          원레그 데드리프트

         (다리를 뒤로 보낸다는 느낌으로 물건을 줍기, 무릎이 앞으로 나오지 않게 하기, 잡는 손과 발이

          일직선에 있기)

 

추가 - 밴드 잡고 뒤로 당기기

          (케이블 로우 운동 하듯이 뒤로 당기기, 뒤로 당길 때 가슴은 피고 날깨뼈를 모은다는 느낌으로 뒤로 당기기) 

          팔 모았다가 양 옆으로 벌리기

          (앞으로 모았을 때에는 손등이 나를 보게, 옆으로 벌어졌을 때에는 손바닥이 보이게 하기, 벌릴 때 뒤에 날깨뼈를 모             은 다는 생각으로 크게 벌려주기)

          유산소 운동하기

 

유의점~~

1. 상체와 하체를 한꺼번에 하지 않기

   (하루는 상체를 했으면 그다음 날은 하체 하기)

2. 횟수에 연연하지 않기

   (몇 세트에 몇 번씩을 꼭 해야 한다는 건 아님 생각보다 안 힘들면 더 해도 무관, 너무 힘들면 줄여서 해도 됨)

3. 동작을 했을 때 아픈 증상이 생기면 그 동작은 하지 않기

4. 식사 후 한 시간 이상 후에 운동, 스트레칭하기

 

다음 운동 때 또 어떤 운동들이 추가될지는 모르겠지만 하루하루 틈틈이 하다 보면 진짜 빠질 것 같은 느낌이 ㅋㅋㅋ 

모두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