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축복합니다^^
러브 지쑝이의 아이와 함께 하는 이야기

맛있는 케잌 만들기~

by 러브 지쑝이 2023. 6. 2.
728x90
반응형

일을 하고 나서부터 평일날 많이 못 챙겨 주는 것 같아 주말에 아이와 더 시간을 하고자 하는데  지난주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케이크를 만들었답니다. 엄마랑 이거 할까?라고 하면 어 좋아 엄마 최고야  나 이거하고 싶어라고 반응을 해주는 딸이기에  할 맛이 난다니깐요 ㅋ

 

아이와 함께 케잌 만들기 재료를 사러 이마트로 고고~~ 

이것저것 재료들을 사고 오자마자 케이크 만들기를 했답니다 ~~

 

만들 재료

케이크 만들기 재료입니다. 저희 아이는 이날 스프레이 생크림에 더 신나 했었어요. 집에 와서도 빨리 눌러보고 싶다며 ㅋㅋ

큰 케잌을 만들려면 나중에 처지 곤란이라  먹을많큼만 먹으려고 일부러 작은 빵을 샀답니다. 

 

 

이제 만들어 볼께요~~ 

카스텔라 빵을 빵칼로 반으로 자라주세요. 만으로 자르면 2단 케이크, 3등분을 하면 3단 케이크가 되겠죠 ㅋㅋ

 

 

 

빵을 잘랐으면 한 쪽면에 잼을 발라주세요. 저희 집에는 포도 잼이 있어서 그걸 발랐는데 아무 잼이나 상관없답니다. 잼을 바르고 과일을 잘게 잘라 넣어도 되는데 저희 아이는 과일을 넣지 말라고 해서 안 넣었어요.

 

 

잼을 발랐다면 이제는 아이가 기다리던 생크립 뿌리기!!!!!!

생크림을 스프레이를 짜 준후, 생크림을 빵에 고루 펴 주세요. 저렇게 한번을한 번을 뿌리고 생카림이 모자라다며 한 번을 더 찌~익

짜서 또 발라주었어요.

 

 

 

과일과 초콜렛을 올릴 때같이 올리면 좋을 것 같아 시리얼을 봉지에 넣고 부수었답니다.

 

 

케이크가 완성되었어요~~

초코볼과 멜론과 시리얼을 뿌셔 데코를 해 주었습니다. 생크림을 많이 발랐었는데 더운지 하면서 생크림이 녹아 중간쯤 냉장고에 조금 두었다가 다시 했답니다. 다 완성하고 마지막으로 초코 크림을 지그재그로 뿌려 주었어요.

자기가 놓아하는 것들이 한가득~~ 맛있게 냠냠  빵 한 개를 다 먹고는  저녁때 저녁을 먹고 토핑 없는 생크림 케이크을 다시 한번 만들어 먹었답니다 ㅋㅋ 아이와 함께 앗있는 케잌 만들어 보세요^^

댓글